안녕하세요. 덕다이버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 수출바우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성공적인 수출바우처 영상을 제작하기위해서는 적절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출바우처 영상 제작 시 고려해야할 업체 선정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출바우처 영상 제작 업체 선정 시 고려해야 할 사항
1. 포트폴리오 확인 및 레퍼런스 선정
에이전시마다 영상에서 잘하는 분야가 다릅니다. 과거의 포트폴리오를 보면서 퀄리티와 스타일을 확인해야 됩니다.
기업 홍보 영상의 경우, 업종이 제조업이라도 충분히 트렌디하게 풀 수 있는 요소가 많습니다.
[참고 영상] ABB
글로벌 전력 회사인 ABB인데요. 해당 부분에서도 제품을 표현하기 보다는 브랜드 메세지를 전달함으로써,
전시회에서도 효율적으로 만들기 좋습니다. 회사의 컨셉과 방향에 대해 고민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2. 다양한 업계의 영상 수행 이력
제조업 분야의 다양한 경험이 제품의 특성과 회사를 알 수 있는지가 제일 중요합니다.
덕다이버는 B2B업계에 있어 영상 제작 및 온라인 마케팅, 리드 제너레이션까지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소비자가 진심으로 원하는 부분을 파악합니다.
[영상 제작 사례] 엠에스테크 유라시스 밸브 모션 그래픽
제품에 대한 USP (Unique Selling Proposition)와 함께 제품의 동작에 대해 연출했습니다.
특히 2D와 3D를 활동하여 제품에만 집중 할 수 있도록 하였고, 성공적인 영상 제작과 함께 전시회에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성공적인 업체 선정을 위한 컨택 포인트
1. 컨셉 안내
우리 회사의 규모와 지향하는 점, 서비스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때, 원하는 영상에 대해 다른 회사의 사례를 보여주셔도 됩니다.
2. 예산 설정
회사에서 영상 제작을 위한 예산 범위를 선정해주세요. 예산 범위에 대해 어려우시다면?
참고하고 계신 영상을 보여줘도 역으로 전달 할 수 있습니다.
예산 범위가 정해진다면, 그에 따라서 컨셉과 스토리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3. 대략적인 스토리 라인
영상 제작 시 회사 전경 – 내부 시설 – 제품의 특장점 – 인사말 – 포부와 같은 큰 흐름을 미리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원하는 바가 자세하고 명확할 수록 원하는 결과물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덕다이버도 고객과의 다양한 인터뷰를 통해, 원하는 부분을 최대한 파악하려고 합니다.
영상 제작 사후 관리
수출바우처 영상 진행 시 각 국의 번역본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때 원본 촬영 및 제작 파일의 경우 덕다이버는 1년 가량 백업을 진행하여, 고객 수정 사항을 대응합니다.
또한 유튜브 광고용 15초로 재편집하여, 유튜브 및 온라인 광고 시에도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수출바우처 영상 제작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공식수행사인 덕다이버에 언제든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