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마케팅, 링크드인부터 시작해야 할까?_#1편

외국계 기업 부터, 대기업 까지 진행했던 노하우를 공유 합니다.

링크드인 마케팅으로 리드 확보부터 세일즈까지 한 번에!

덕다이버는 기업의 성공을 위해서 링크드인 채널을 운영했습니다.
링크드인 채널 운영으로 브랜딩 부터 세일즈까지 진행합니다.

  • B2B 타겟 고객을 효과적으로 찾고 싶은 마케터

  • 링크드인을 비즈니스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궁금한 실무자

  • 세일즈 파이프라인을 디지털 기반으로 확장하고 싶은 분

B2B 마케팅의 성공은 정확한 타겟팅에서 시작됩니다

근 통계에 따르면, 링크드인 사용자 중 80% 이상이 비즈니스 의사결정자이며,
B2B 리드 생성의 상당 부분이 링크드인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제 링크드인은 단순한 채용 플랫폼을 넘어,
고부가가치 B2B 고객을 발굴할 수 있는 핵심 채널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1. 전 세계 10억명이 사용하는 비즈니스 플랫

링크드인은 2003년에 설립되어, 현재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10억 명이 넘는 사용자가 활동하는 세계 최대의 비즈니스 플랫폼입니다.



2024년 1월 기준, 전 세계 웹사이트 접속자 수 순위에서 링크드인은 20위를 기록했으며,
넷플릭스(21위)보다 방문자 수가 더 많습니다.

코로나 이후 4차 산업혁명과 생성형 AI의 등장으로 직업 형태가 변화하면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링크드인 이용률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2. 높은 콘텐츠의 신뢰

링크드인이 타 SNS와 차별화되는 가장 큰 특징은 높은 콘텐츠 신뢰성입니다.

조사 기관마다 차이는 있지만,
링크드인은 항상 가장 신뢰받는 소셜 플랫폼 1~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링크드인이 비즈니스 및 전문 네트워크 중심의 플랫폼으로,
사용자 검증 시스템과 데이터 보안 정책이 철저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사용자가 올리는 콘텐츠가 대부분 직무·경력 기반 정보이기에
자연스럽게 정보의 신뢰도가 높게 유지됩니다.

링크드인, 지금 시작해야 하는 이유



2025년 B2B 마케팅 시장은 ‘관계 기반 마케팅’ 중심으로 재편될 것입니다.
단순 노출보다 신뢰를 쌓고, 관계를 확장하는 플랫폼이 바로 링크드인입니다.

지금이 바로 B2B 마케팅의 새로운 기회를 만들 시점입니다.

성공적인 B2B 마케팅,
링크드인으로 첫발을 내디뎌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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